go to news

detail

블랙핑크, 새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2위 에스파·3위 아이브

한현정
입력 : 
2025-01-12 09:39:24
블랙핑크, 새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 새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랭핑크 2위 에스파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2월 12일부터 2025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3,644,28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1,959,273개와 비교하면 2.7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

2025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르세라핌, 오마이걸, 레드벨벳, 베이비몬스터, 엔믹스, 에이핑크, 이즈나, 스테이씨, 하이키, 아일릿, 마마무, 피프티피프티, 드림캐쳐, 우주소녀, 걸스데이, 트리플에스, ITZY, 케플러, 시그니처, 키스오브라이프, 캣츠아이, 비비지, 이달의 소녀, 우아, 캔디샵 순이었다. ​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80 미디어지수 878,799 소통지수 3,276,037 커뮤니티지수 5,894,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62,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29,372와 비교해보면 24.33% 하락했다.​​

2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172 미디어지수 617,316 소통지수 2,673,023 커뮤니티지수 2,928,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00,63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575,070과 비교해보면 39.90% 상승했다.​​

3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220 미디어지수 587,674 소통지수 2,376,111 커뮤니티지수 2,620,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8,6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99,143과 비교해보면 47.43%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36 미디어지수 576,203 소통지수 1,758,571 커뮤니티지수 2,219,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8,5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12,289와 비교해보면 91.04%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872 미디어지수 902,589 소통지수 1,028,412 커뮤니티지수 1,968,1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5,0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3,669와 비교해보면 33.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1,959,273개와 비교하면 2.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50% 하락, 브랜드이슈 11.16% 하락, 브랜드소통 0.24% 하락, 브랜드확산 12.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올킬하다, 기록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로제, 아파트,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에스파, 아이브,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르세라핌, 오마이걸, 레드벨벳, 베이비몬스터, 엔믹스, 에이핑크, 이즈나, 스테이씨, 하이키, 아일릿, 마마무, 피프티피프티, 드림캐쳐, 우주소녀, 걸스데이, 트리플에스, ITZY, 케플러, 시그니처, 키스오브라이프, 캣츠아이, 비비지, 이달의 소녀, 우아, 캔디샵, 유니스, EXID, 클라씨 , 소녀시대, 미야오, 로켓펀치, 브브걸, 버비, 수피아, 배드빌런, 위클리, 빌리, 아이칠린, 세이마이네임, 라잇썸, 블랙스완, 영파씨, VCHA, 리센느, 루셈블 을 분석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