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세븐틴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2월 23일부터 2025년 1월 23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9,236,334개를 추출했다. 지난 1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2,460,339개와 비교하면 6.6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5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세븐틴, 방탄소년단, 아이브, 에스파, ITZY, 빅뱅, 샤이니,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스트레이키즈, 트와이스, 투어스, 레드벨벳, 아일릿, NCT, 피프티피프티, 엑소, 르세라핌, 하이키, 에이티즈, 라이즈 , 베이비몬스터, 비투비, 더보이즈, 인피니트, 엔믹스, 슈퍼주니어, 이즈나, 보이넥스트도어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598 미디어지수 746,528 소통지수 2,127,104 커뮤니티지수 8,045,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41,70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4,795와 비교해보면 13.69%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790 미디어지수 499,249 소통지수 1,932,277 커뮤니티지수 5,315,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6,65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09,687과 비교해보면 33.56%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106 미디어지수 650,441 소통지수 1,567,563 커뮤니티지수 3,946,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0,42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35,127과 비교해보면 10.55% 상승했다.
4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352 미디어지수 365,302 소통지수 2,082,438 커뮤니티지수 2,784,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9,54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592,066과 비교해보면 19.33% 상승했다.
5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276 미디어지수 354,509 소통지수 1,205,095 커뮤니티지수 3,349,7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0,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18,394와 비교해보면 11.5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2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2,460,339개와 비교하면 6.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4% 하락, 브랜드이슈 3.37% 하락, 브랜드소통 5.98% 상승, 브랜드확산 11.4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대하다, 응원하다, 컴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로제, 완전체, 제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0%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5년 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2월 23일부터 2025년 1월 23일까지 블랙핑크, 세븐틴, 방탄소년단, 아이브, 에스파, ITZY, 빅뱅, 샤이니,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스트레이키즈, 트와이스, 투어스, 레드벨벳, 아일릿, NCT, 피프티피프티, 엑소, 르세라핌, 하이키, 에이티즈, 라이즈 , 베이비몬스터, 비투비, 더보이즈, 인피니트, 엔믹스, 슈퍼주니어, 이즈나, 보이넥스트도어,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스테이씨, 에이핑크, 시그니처, 아스트로, 키스오브라이프, 마마무, 동방신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레저, 갓세븐, 우주소녀,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워너원, 트리플에스, 크래비티, 캣츠아이, 하이라이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으로 이루어졌다.